노안백내장수술비용, 올 겨울 눈 건강 미리 지키기
안녕하세요? 노안백내장수술비용에 대해 가장 정직하게 안내해 드리는 삼성안과 입니다.
바야흐로 늦가을이자 추운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꽃샘추위가 두터운 겨울 옷을 꺼네 입게 만들었는데요. 몸도 마음도 건강을 챙겨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말이 있듯 나이가 들면 눈 건강을 꼭 신경 써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노안백내장수술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고자 합니다.
먼저 노안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시력이 점차 떨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반드시 안과 검진부터 받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단초점 인공수정체부터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용해 노안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많이 알려진 치료법이기 때문입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다양한 거리에 초점이 맺혀 근거리와 원거리를 동시에 교정해주므로 수술 후 안경이나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노안을 대비하는 방법으로 회절형 인공수정체가 있는데요.
이는 확실한 초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시력이 장점이지만 선명한 초점과 흐린 초점이 중첩돼 있어 뿌옇게 막이 낀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초점 구간을 벗어나면 시력이 다소 떨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동심원 모양의 야간 빛번짐을 동반하는데 이는 렌즈의 회절 무늬로 인한 빛번짐으로 일반적인 불빛 주변의 달무리 현상과 달리 비교적 선명한 동심원이 불빛 주위에 보이게 되는데요. 간혹 색수차에 의한 색색의 동심원이 보이기도 해서 ‘무지개 후광’이라고도 불립니다.
물론 노안수술법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단순히 한 가지 수술 방법만 고집한 채 병원을 찾기 보다는 내 눈 건강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을 구사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실력이 검증된 안과를 찾아 보다 명확하게 진료를 받는 것이 방법입니다.
- 일반적으로 노안은 왔지만 백내장이 없으면 라식처럼 각막을 깎아내는 레이저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백내장이 올 텐데 미리 인공수정체로 바꿔 놓자’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인공수정체로 미리 교체해도 백내장이 생길 수 있는데요. 수정체를 제거하면서 남겨 놓는 후낭이라는 부분이 수술 후 혼탁해지면서 후발성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세포 증식이 잘 되는 젊은 나이일수록 잘 생기는 편입니다.
참고로 노안이 온다면 그 즉시 진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간혹 노안이 생활에 큰 지장을 안 주면 참아 보려는 이들도 있는데요.
노안이 오자마자 수술로 교정한 사람은 어느 정도 진행된 뒤 수술받은 사람보다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향이 강합니다. 40대 후반 이전인 경우는 안구건조증·빛번짐 등 후유증(각막을 깎는 수술을 받은 경우)이나 노안이 다시 진행돼서 나중에 재수술을 받을 가능성 등을 감수할 정도로 노안을 교정하고 싶다면 반드시 안과를 찾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대표적인 노안 교정 수술 방법에는 모노비전이 있는데요.
수술 과정은 일반적인 시력교정술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두 눈의 시력을 각기 다르게 교정하여 한쪽 눈은 가까운 곳을 잘 볼 수 있도록 하고 한쪽 눈은 먼 곳을 잘 볼 수 있도록 양 눈의 시력을 각기 다르게 교정합니다.
다만 모노비전의 경우 백내장 증상이 오지 않은 분들에게만 적용이 가능한데요.
모노비전은 엑시머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수정체가 뿌옇게 변하기 시작했다면 적용이 어렵습니다. 또한 모노미전은 양 쪽 눈의 시력이 서로 달라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간혹 사람에 따라서 적응이 어려운 분들이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양쪽 눈의 초점이 다르게 맞춘 안경을 착용하는 장용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장용테스트에 큰 불편을 느낀다면 모노비전 수술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 준비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고요.
현재 노안백내장수술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이곳 삼성안과로 내원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안과 안과 전문의 김병진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