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녹내장치료, 늦으면 실명이라고?

잠실녹내장치료, 늦으면 실명이라고?

안녕하세요. 삼성안과 입니다. 시대가 갈 수록 볼거리는 끊임없이 늘어난다. 30년 전과 지금 볼 수 있는 채널의 수와 미디어 콘텐츠의 수만 보아도 알 수 있다. 그만큼 우리의 눈은 과거에 비하여 크게 혹사 당하고 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 건강이 악화되는 것은 쉽게 드러나지 않아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다.

정신 건강과 육체 건강도 중요하지만, 우리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끼치는 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특히 잠실녹내장치료가 늦으면, 실명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으니 보다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

녹내장은 시신경이 혈류의 변화 또는 안압의 증가로 인해 손상을 입어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질환이다.

초기 증상은 눈의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시야가 좁아져 터널과 같은 느낌을 주며, 중기부터 말기에 이르면 시야 전체가 뿌옇게 보이고 주변 물체를 인식하기 어려워진다.

 

녹내장은 서서히 진행되는 질환으로, 초기에는 대부분 증상을 자각하기 어렵다.

또한, 양쪽 눈에 동시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한쪽 눈으로 사물을 보는 데 문제가 없다면 불편을 느끼지 못해 방치될 수 있다. 최근에는 시력 교정술을 고려하는 젊은 연령대에서도 조기 녹내장 검사를 통해 진단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녹내장의 주요 원인은 높은 안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안압이 정상인 상태에서도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안압뿐만 아니라 시신경이 약한 경우, 가족력, 인종,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고위험군에 해당할 수 있다. 또한, 고도근시나 원시 등 안구 구조의 불안정성이 시신경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안압이 갑자기 상승하는 급성 각막 녹내장의 경우에는 두통, 안통, 구토, 메스꺼움,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그러나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정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검사 방법에 따라 진단 기준이 달라지므로 해당 분야의 안과 의료진에게 정확한 판독을 맡기는 것이 좋다.

 

녹내장은 다양한 형태와 원인이 있으며, 각각의 유형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야 한다.

개방각 녹내장의 경우, 약물치료나 선택적 섬유주 성형술이 적절한 치료법일 수 있고, 폐쇄각 녹내장의 경우 레이저 홍채 절개술 등의 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안압 조절은 녹내장 치료의 핵심이며, 안압이 정상 수준으로 조절되어야 한다.

잠실녹내장치료는 손상된 시신경을 보호하고 더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수술을 받은 후에는 안압이 상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회복 기간 중에 일시적인 시력 변화나 불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녹내장은 초기에는 증상을 자각하기 어려우므로 정기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이 중요하다.

녹내장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자리한 안과로 방문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이외에도 환자의 눈 건강 상태를 보다 정밀하게 들여다 볼 수 있는 의료장비가 갖춰져 있는지 또한 함께 확인해야 한다.

녹내장은 발견하기 어려운 안구 질환인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가 함께 갖춰져야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최근 기대 수명이 증가하면서 각종 노화와 관련된 질환 유병률도 높아지고 있다.

기대수명이 높아졌다고 하여, 건강 수명 또한 연장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인간의 눈은 신체 기관 중에서 가장 빠르게 노화가 시작되는 곳인 만큼, 다른 신체 기관보다 더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눈 건강은 평소 생활습관에도 밀접한 영향을 끼친다. 평소 수분을 자주 섭취하고 녹황색 채소를 자주 섭취하면 눈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삼성안과는 다양한 최첨단 진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안압만을 기준으로 검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타입의 병변 진단을 위한 정밀 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녹내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은 첨단 의료장비를 환자를 위해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기적인 안구 관리를 통해 시신경의 손상을 예방하고 안압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녹내장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예방 가능한 질환 중 하나이며, 잠실녹내장치료를 위해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안과 안과 전문의 김병진 대표원장

안구진탕증, 눈이 떨린다면 의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