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녹내장치료법 보다, 조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잠실 녹내장치료법 보다, 조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안녕하세요. 삼성안과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건강한 시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눈의 녹내장이라는 위험한 질환에 무방비 상태일 수 있습니다.

녹내장은 실명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자각 증상이 없어서 조기 발견이 어려운 특징을 지니고 있다. 오늘은 녹내장의 원인과 잠실 녹내장치료법 그리고 조기 발견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겠다.

녹내장은 눈 안의 압력인 안압이 높아져 시신경에 손상을 입어 시야가 점차 손실되는 질환이다.

눈 속에는 눈의 모양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안압이라는 압력이 있으며, 이 안압이 높아지면 녹내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녹내장은 통증이나 자각 증상이 없어서 환자가 질환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에 조기 진단이 핵심이다. 이미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시야가 상당히 좁아진 후에 진행되며, 실명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녹내장은 서서히 진행되는 질환으로, 자각 증상이 거의 없는 특징을 지닌다.

양쪽 눈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지만 때로는 한쪽 눈에만 나타날 수도 있다. 이 때는 녹내장이 없는 반대쪽 눈으로 사물을 보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어려워진다.

주요 증상이 거의 없는 녹내장의 경우, 눈의 안압이 정상일지라도 시신경이 약하면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다.

녹내장의 원인은 안압 증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안압이 정상이더라도 시신경이 약하면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다.

녹내장의 원인에는 가족력, 노화, 원시, 인종 등이 있으며 이런 경우 안압이 갑자기 오르면서 눈과 머리가 아프고 구토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가장 큰 원인은 안압의 증가와 눈의 혈액 순환 부족이다.

안압의 증가는 녹내장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눈 안의 압력인 안압이 높아지면 안에 있는 시신경에 압력이 가해져 시야가 점차 손실된다.

  • 이러한 과정은 눈 안의 방수라는 투명한 액체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섬유주 이후의 순환 경로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한다.

녹내장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이러한 방수의 불균형으로 인해 안압이 상승하는 것이다. 따라서 녹내장을 예방, 잠실 녹내장치료법으로는 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녹내장은 다양한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녹내장은 2차성 녹내장과 원발 녹내장이다.

이 유형은 다른 눈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포도막염, 스테로이드 안약 사용, 망막 질환, 백내장 등의 동반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원발 녹내장은 특별한 눈의 이상이 없어도 발생할 수 있다. 주로 정상 안압 녹내장, 개방각 녹내장, 폐쇄각 녹내장, 선천성 녹내장으로 나눌 수 있다.

안압이 정상 범위 내에 있더라도 다른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녹내장이다.

이 유형은 주로 노화, 가족력, 근시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어서 정기적인 눈 건강 검진이 필요하다. 안구 내의 방수가 잘 배출되지 않고 안압이 상승하여 발생하는 유형 중 하나이다.

이것은 대개 눈의 전방각이 올바른 상태를 유지하지만, 방수가 제대로 흐르지 않는 상황에서 발생한다. 개방각 녹내장은 처음 진단되었을 때 안압을 낮추기 위해 안약을 사용하는 것이 흔한 잠실 녹내장치료법이다.

 

폐쇄각 녹내장은 눈의 전방각이 막혀 안압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 형태의 녹내장은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눈이 아프고 시야가 갑자기 악화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일반적인 안약 치료만으로는 효과가 미미하며 레이저 치료와 같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이 유형은 선천적으로 방수 배출로가 만들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녹내장이다.

주로 3세 이전의 소아에서 나타나며, 눈이 밝은 곳에서 눈부심을 느끼거나 눈물을 흘리며 눈을 자주 깜빡이는 증상이 있다. 영아의 특성상 검사가 어려울 수 있어 부모님의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로 한다.

녹내장 진단이 확정된 경우, 치료는 안압 관리와 안압을 낮추는 데에 중점을 둔다.

안압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안약이 사용되며, 종종 한 약물만으로 안압을 제어하기 어려운 경우 여러 가지 약물을 병용 사용할 수 있다. 치료는 눈 전문의의 지도 아래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정기적인 후속 검진을 받아야 한다.

 

삼성안과 안과 전문의 김병진 대표원장

안구암 증상, 눈이 아프거나 불편함, 충혈, 부어오름 등의 증상!